Tramscape To Korea

작성자 권용현
학과 또는 소속(회사명) 소프트웨어융합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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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카테고리 및 요약
- 시뮬레이션 / 실감 콘텐츠
- 열차 창문을 너머로 한국의 관광지를 여행하는 콘텐츠로, 2D 화면을 통해 3D 깊이감을 제공하는 3D Motion Parallax View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2. 수상
한국관광공사 주최 2024년 '실감형 관광 콘텐츠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3. 개발 도구
Unity, C#, Azure Kinect SDK, Azure Kinect Body Tracking SDK, Blender

#3. 콘텐츠
- 지역은 경주의 두 관광지를 타겟으로 하였으며, 하나는 낮의 교촌마을(경주 한옥마을), 다른 하나는 밤의 월정교입니다.

- 사용자는 모니터 앞에서, 가상 공간의 열차 안에서 창문 너머의 관광지를 공간감 있게 바라보며, 두 관광지를 낮에서 밤의 흐름에 따라 체험하게 됩니다.

- 유저의 실제 신체의 위치를 트래킹하는 Body Tracking SDK와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수정하는 Motion Parallax 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이를 통해서 유저가 모니터 주위로 움직일 때마다 실시간으로 머리의 위치를 추적하고 그에 맞게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수정하여, 2차원의 모니터에서 3차원 공간감이 그 너머에 느껴지는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 시각적인 연출을 향상시키기 위해 Unity HDRP를 적용하여, Post Processing과 Lighting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Tramscape To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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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 : 2024년 11월 20일
권용현 소프트웨어융합학과

Tramscape To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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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 : 2024-11-20

Member

권용현, 변재현, 강병훈, 김민수, Petricia Joane

Keyword

Parallax, 게임, 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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