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per
작성자
권용현
학과 또는 소속(회사명)
소프트웨어융합학과
이메일
mathewgwon@kh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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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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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카테고리 및 요약
- 2D / 조작
- 'Super Hexagon'과 유사한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화면 중앙에 위치하며, 중앙으로 다가오는 블록들을 최대한 피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2. 개발 도구
Python(pygame)
#3. 작업 내용
- 코드의 확장성과 인터페이스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 몇 가지 파라미터 요소만 수정하여 새로운 스테이지를 바로 생성할 수 있도록 코드 구조를 설계했습니다. 한 스테이지를 만들기 위해 모든 코드를 수작업으로 작성하지 않도록 구현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피해야 하는 패턴은 임의로 지정한 형식의 패턴 파일을 읽어 해당 패턴을 생성하는 방식으로 구현했습니다.
- 객체 풀링(object pooling)을 이용해 플레이어에게 다가오는 블록 관리
> 게임 시작 시 다수의 블록을 생성하여 리스트에 저장하고, 이후 리스트 내 비활성화된 블록을 검색하여 패턴에 따라 배치하는 방식으로 구현했습니다.
- 게임플레이 구현을 위한 벡터 활용
> 벡터를 사용해 화면을 n-다각형으로 분할한 후, 해당 분할된 영역에 블록이 스폰되도록 구현했습니다.
> 플레이어와 블록 간 충돌은 플레이어와 가장 가까운 블록 사이의 내적 계산을 통해 구현했습니다.
- 2D / 조작
- 'Super Hexagon'과 유사한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화면 중앙에 위치하며, 중앙으로 다가오는 블록들을 최대한 피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2. 개발 도구
Python(pygame)
#3. 작업 내용
- 코드의 확장성과 인터페이스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 몇 가지 파라미터 요소만 수정하여 새로운 스테이지를 바로 생성할 수 있도록 코드 구조를 설계했습니다. 한 스테이지를 만들기 위해 모든 코드를 수작업으로 작성하지 않도록 구현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피해야 하는 패턴은 임의로 지정한 형식의 패턴 파일을 읽어 해당 패턴을 생성하는 방식으로 구현했습니다.
- 객체 풀링(object pooling)을 이용해 플레이어에게 다가오는 블록 관리
> 게임 시작 시 다수의 블록을 생성하여 리스트에 저장하고, 이후 리스트 내 비활성화된 블록을 검색하여 패턴에 따라 배치하는 방식으로 구현했습니다.
- 게임플레이 구현을 위한 벡터 활용
> 벡터를 사용해 화면을 n-다각형으로 분할한 후, 해당 분할된 영역에 블록이 스폰되도록 구현했습니다.
> 플레이어와 블록 간 충돌은 플레이어와 가장 가까운 블록 사이의 내적 계산을 통해 구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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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 : 2024년 11월 20일
권용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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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 : 2024-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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