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gesture를 이용하여 향상된 Hand Interfaces
작성자
이정민
학과 또는 소속(회사명)
소프트웨어융합학과
이메일
pinkmiro@kh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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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에 수강한 소프트웨어융합캡스톤디자인 결과물을 포트폴리오로 공유합니다.
Oculus의 Hand Tracking으로 인하여, 컨트롤러 없이 손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기술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Hand Interfaces라는 기존의 논문도 이중 하나였습니다.
Hand Interfaces는 사용자의 손이 가상현실의 오브젝트(가위, 책, 카메라 등)가 되는 기술입니다.
그러나 한 손이 다른 손을 가려버리면 인지하지 못한다거나, 양손이 서로 닿였는지 접촉 여부까지는 판별할 수 없는 Hand Tracking의 한계점이 존재하였고
Hand Interfaces 또한 그런 면에서 취약점을 보였습니다.
때문에 저는 이러한 한계점을 Smartwatch로 극복하고자 하였습니다.
스마트워치를 이용하여 기존의 한계점을 타파하고, 가상현실에서 취할 수 있는 입력의 개수를 늘리는 것이 저의 목표였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시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Oculus의 Hand Tracking으로 인하여, 컨트롤러 없이 손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기술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Hand Interfaces라는 기존의 논문도 이중 하나였습니다.
Hand Interfaces는 사용자의 손이 가상현실의 오브젝트(가위, 책, 카메라 등)가 되는 기술입니다.
그러나 한 손이 다른 손을 가려버리면 인지하지 못한다거나, 양손이 서로 닿였는지 접촉 여부까지는 판별할 수 없는 Hand Tracking의 한계점이 존재하였고
Hand Interfaces 또한 그런 면에서 취약점을 보였습니다.
때문에 저는 이러한 한계점을 Smartwatch로 극복하고자 하였습니다.
스마트워치를 이용하여 기존의 한계점을 타파하고, 가상현실에서 취할 수 있는 입력의 개수를 늘리는 것이 저의 목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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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 : 2024년 11월 17일
이정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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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 : 2024-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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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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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Hand Tracking, H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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