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드림

작성자 황주영
학과 또는 소속(회사명) 소프트웨어융합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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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프로젝트 개요

현재 한국 게임산업의 세계시장 점유율이 4위임에도 불구하고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변하지 않고 있다. 심지어 세계보건기구는 게임 중독을 질병코드로 등록했다. 그러나 과연 게임 자체가 질병을 유발하는 것일까?

하나의 게임을 완성하기 위해선 기획, 그래픽, 음악,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가 한데 어울러져야 한다. 하지만 요즘 국내 게임계는 이런 측면에 집중하기 보단 폭력성과 사행성이 강한 게임 장르를 주로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우리 팀은 본 작품을 통해 대중에겐 생소한 게임의 장르를 소개함과 동시에, 게임도 하나의 문화와 예술이 될 수 있음을 강조하고자 한다.

2) '인터랙티브 게임' 장르 소개

- 인터랙티브 게임이란?
인터랙티브 게임이란 이용자의 조작과 선택에 의해
게임의 스토리 전개와 결말 등이 바뀌는 게임 장르
- 넷플릭스,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도 중
- 대표 게임 :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워킹 데드, 프로젝트 M 등


3) 프로젝트 목적

- 학교폭력의 피해자인 제로를 게임의 플레이어로 하여 사회 문제 중 하나인 학교 폭력의 심각성을 일깨운다.
- 허황되거나 가상의 소재보단 현실에서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 사회 문제를 주제로 선정해 공감대를 이끌어내고자 한다.
- 제로가 학교 폭력으로 인해 잃어버렸던 감정들을 다시 되찾고,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깨달으며 문제를 극복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힘든 상황 속에서도 희망이 존재한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한다.



✨ 게임 소개
> "학교 폭력으로 인해 잃어버린 감정을 되찾기 위해.." 낯선 곳에서 눈을 끈 제로, 여기는 꿈속이래. 왜 갇혀버린걸까?

제로드림은 주인공 **제로**가 꿈 속에서 학교폭력으로 인해 잃어버린 감정을 되찾아 가는 `3D 스토리형 퍼즐 게임`이다.

게임은 **“Happy, Enjoy, Want”** 3개의 Stage로 구성되어 있다. 각 Stage마다 존재하는 NPC, 도화지들과 상호작용하고 퀘스트를 수행하며 다음 Stage로 넘어가게 된다. 이때 수행한 퀘스트나 상호작용에 따라 **"Happy, Nomal, End 3가지의 엔딩"**을 볼 수 있다.

✨ 개발목표
사회 문제 중 하나인 학교 폭력의 심각성을 일깨울수 있는 게임을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 학교폭력의 피해자인 **제로**는 이 게임의 주인공이다. 플레이어는 제로가 가장 행복했었던 시절과 즐거웠던 기억들, 그리고 우울한 기억들을 되찾아가며 감정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지켜본다.


유튜브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qqjKbXYRbc8&t=1s

제로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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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좋아요)수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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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 : 2022년 11월 10일
황주영 소프트웨어융합학과

제로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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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 : 2022-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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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주영,조소연,유다인,박경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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