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츠만 본지 30년하고 8개월 내가 던전을 깰 수 있을 리 없잖아 무리무리! (※ 무리가 아니었다?!)
작성자
최현승
학과 또는 소속(회사명)
소프트웨어융합학과
이메일
choihs@khu.ac.kr
조회수
27
평가(좋아요)수
7
댓글수
2
[게임 개요]
장르: 2D 장애물 피하기 게임
제목: 쇼츠만 본지 30년하고 8개월 내가 던전을 깰 수 있을 리 없잖아 무리무리! (※ 무리가 아니었다?!)
[제작 의도]
인간은 석기 시대부터 포식자의 위협으로부터 도망치고 회피하였다.
진화심리학 이론에 따라 포식자의 위협을 느끼지 못하는 인간들은 진화에 불리했고
위협으로부터 회피하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이 곧 진화에 유리하다는 증거이며
현재 남아있는 인류는 사회화를 거치며 회피의 즐거움을 잊은 채 살아가고 있다.
이러한 현실을 안타까워하며 인간의 본능을 자극하여
게임의 본질인 '재미'를 살리기 위해 이 게임을 제작하였다.
[게임 설명]
10가지의 장애물 패턴을 익히고 피해라!
W,A,S,D or ↑, ←, ↓ ,→ : 이동 조작
Space BAR: 점프(캐릭터 별로 2단 이상 가능)
X: 장애물 파괴 (전사 캐릭터만 해당)
Z: 쉴드(커비, 전사 캐릭터만 해당)
[캐릭터 설명]
- 커비
체력: 5 / 7
이단 점프 가능
특수 능력
쉴드
- 전사
체력 : 5 / 10
이단 점프 가능
특수 능력
쉴드
장애물 파괴
- 닌자
체력 : 3 / 4
4단 점프 가능
특수 능력 없음
[게임 요소]
- 체력 포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체력 포션을 하나씩 제공
캐릭터 별 최대 체력을 넘어설 수 없으며 추가 점수 없음
- 장애물 패턴
슬릭백, 맑눈광, 이경영, 나선욱 등 포함
장르: 2D 장애물 피하기 게임
제목: 쇼츠만 본지 30년하고 8개월 내가 던전을 깰 수 있을 리 없잖아 무리무리! (※ 무리가 아니었다?!)
[제작 의도]
인간은 석기 시대부터 포식자의 위협으로부터 도망치고 회피하였다.
진화심리학 이론에 따라 포식자의 위협을 느끼지 못하는 인간들은 진화에 불리했고
위협으로부터 회피하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이 곧 진화에 유리하다는 증거이며
현재 남아있는 인류는 사회화를 거치며 회피의 즐거움을 잊은 채 살아가고 있다.
이러한 현실을 안타까워하며 인간의 본능을 자극하여
게임의 본질인 '재미'를 살리기 위해 이 게임을 제작하였다.
[게임 설명]
10가지의 장애물 패턴을 익히고 피해라!
W,A,S,D or ↑, ←, ↓ ,→ : 이동 조작
Space BAR: 점프(캐릭터 별로 2단 이상 가능)
X: 장애물 파괴 (전사 캐릭터만 해당)
Z: 쉴드(커비, 전사 캐릭터만 해당)
[캐릭터 설명]
- 커비
체력: 5 / 7
이단 점프 가능
특수 능력
쉴드
- 전사
체력 : 5 / 10
이단 점프 가능
특수 능력
쉴드
장애물 파괴
- 닌자
체력 : 3 / 4
4단 점프 가능
특수 능력 없음
[게임 요소]
- 체력 포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체력 포션을 하나씩 제공
캐릭터 별 최대 체력을 넘어설 수 없으며 추가 점수 없음
- 장애물 패턴
슬릭백, 맑눈광, 이경영, 나선욱 등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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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츠만 본지 30년하고 8개월 내가 던전을 깰 수 있을 리 없잖아 무리무리! (※ 무리가 아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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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게시 : 2023년 11월 2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