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모션 인식을 활용한 인게임 이동 컨트롤 구현

작성자 조수연
학과 또는 소속(회사명) 컴퓨터공학과
조회수 28
평가(좋아요)수 4
댓글수 0
<손 동작을 인식하고 이를 구분하여 게임에서 캐릭터의 이동과 조작을 구현하는 프로젝트>

[Hand Tracking Model]
손의 움직임을 트래킹하여 손의 각 마디의 landmark 정보를 습득

[MediaPipe Hands]
구글에서 제공하는 machine learning 라이브러리 GPU 없이, CPU 환경에서도 real-time으로 추론 가능

[작동 기능]
- 모델 안정화
1. 이전 이미지 데이터를 활용하여 손으로 인식되도록 하여 인식률을 높임

- 캐릭터 회전
1. 손이 왼쪽 혹은 오른쪽 을 가르킬 시, 사용자가 의도한 회전량의 정보를 담고 있는 벡터 전송
2. 손이 앞을 가르킬 시, 0값의 벡터 전송

- 설치 아이템 창 오픈 및 아이템 선택
1. 검지를 들어올리면 아이템 창 오픈
2. 검지를 슬라이드하여 왼/오른쪽 아이템 이동
3. 검지를 클릭하여 아이템 선택

[인게임]
- 캐릭터 좌우 회전
1. 손이 좌우를 가리킬 시 가리키는 방향을 벡터값으로 받아 각도를 계산해 캐릭터 좌우 회전 구현

- 캐릭터 전진 및 정지 구현
1. 주먹을 쥐고 있으면 전진 트리거,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캐릭터 전진 구현
2. 손바닥을 펴면 캐릭터에게 정지 트리거 전송

- 플레이어의 행성을 꾸미기 위한 기능
1. Object 선택 창
2. 검지를 들어올려 선택 창 Open
3. 검지를 내려 선택 창 Close
4. Object 선택 및 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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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 모션 인식을 활용한 인게임 이동 컨트롤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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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 : 2022년 10월 02일
조수연 컴퓨터공학과

손 모션 인식을 활용한 인게임 이동 컨트롤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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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 : 2022-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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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주은, 박하람, 이유제, 조수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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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공지능
  • 게임